정소영·이용진·최예진·김성규 역대 최대 규모 대회서 유종의 미

전국 15개 시·도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진행된 ‘제8회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에서 충남도 소속 선수 4명이 입상하는 유종의 미를 거뒀다.

31일 도에 따르면 단체전 없이 4개의 세부종목에 걸쳐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도 보치아팀 소속 선수 중 BC2 종목에서 정소영과 이용진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BC3 종목에서는 최예진 선수가 3위, BC4 종목에서는 김성규 선수가 2위에 올랐다.

특히 BC2 종목에서 2위를 차지한 정소영은 국내 정상권의 실력을 재확인하며 오는 10월에 열릴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에서의 메달 획득 전망을 밝게 했다.

이 외에도 BC3 종목에서 3위를 차지한 최예진은 지난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개인전과 2인조 경기에서 금메달, 지난해 전북지사배 전국보치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따낸데 이어 이번에도 메달을 획득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도 보치아 실업팀 창단 이후 처음으로 도내에서 열린 전국대회로 보치아 강도로서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며 “앞으로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와 제3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도 우리 도 국가대표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내포=김현호 기자 khh0303@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