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명일농장 '서리태' 판매

안토시아닌 풍부 노화방지효과
색깔 짙을수록 항산화효과 높아
1kg 6500원 판매…주문 쇄도

요즘 태안 명일농장(대표 명종식)은 청정지역 태안반도의 비옥한 황토밭에서 갯바람 맞고 자란 2014년산 서리태(속청)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리태는 겉모양만 보면 검은색 콩이지만, 겉껍질을 벗기면 연두 빛 속살이 들어나기 때문에 속청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서리태, 쥐눈이 콩과 효능 똑같아
명일농장에 따르면 서리태는 약콩인 쥐눈이 콩과 똑 같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밥솥에 쌀과 같이 넣어 밥을 지으면 밥맛이 아주 좋고 도시민들의 건강식으로도 매우 좋다.

비타민 함량도 그다지 높지 않고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질도 매우 풍부한데다 신체의 각종 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B군, 특히 B1, B2, 나이아신 등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또한 서리태는 노화예방에 아주 좋고 안토시아닌 색소는 인체 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흰콩보다 훨씬 높으며, 검은 색이 짙을수록 항산화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꾸준히 장기 복용하면 인체의 노화를 방지하고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크다고 한다. 공해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서리태를 상식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치매는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이 앓고 있다는 무서운 병이다. 서리태는 이런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여기에 서리태는 탈모와 흰머리 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탈모를 막아주기도 하며 흰머리가 생기는 것을 더디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때문에 지방이 낮고 단백질 함량의 비중이 큰 서리태는 현대인들의 필수 가정건강식품으로 손꼽힌다.

◆ 탈모·흰머리 예방에 특히 좋아
태안 명일농장은 2014년 12월 수확한 서리태를 1월부터 1㎏당 6500원(배송비 별도)씩 50톤을 공급할 예정이다.

명 대표는 “태안산 서리태는 당뇨, 항암작용, 혈액순환, 해독작용 등 약콩(쥐눈이 콩)과 똑 같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직접 재배한 태안산 서리태를 도시민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하기 시작하자마자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고 즐거워했다.

한편, 태안산 서리태 구입은 명일농장 (041-675-0808, 010-5432-263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태안=윤기창 기자 kcyoon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