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데카이
 

전설의 그림을 차지하기 위한 기상천외한 한탕이 시작된다.
전세계 미술 수집가들이 노리는 꿈의 작품, 세상에 단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고야의 명작 ‘웰링턴의 공작부인’이 복원 도중 감쪽같이 사라진다.

예술작품 딜러이자 미술광인 ‘모데카이’(조니 뎁)는 한때 잘 나가는 영국 귀족이었으나 현재는 재정난으로 파산 직전에 대저택마저 잃을 위기에 놓여있다. 때마침 그의 대학동창이자 MI5 요원 ‘마트랜드’(이완 맥그리거)로부터 복원가를 죽인 범인과 사라진 그림을 찾아오라는 제안을 받는다.

모데카이는 그의 충성스런 하인 ‘조크’와 그림의 행적을 따라가던 중 그 속에 나치의 비밀 계좌번호가 숨겨져 있음을 알게 된다. 이 때문에 러시아 집권층은 물론 이슬람 테러리스트, 중국 마피아, 예술품 밀매업자, 미국 최고의 억만장자까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펼친다.

하지만 의외의 인물인 모데카이의 부인 ‘조한나’(기네스 팰트로)가 이 모든 사건의 열쇠를 쥐고 은밀하게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감독: 데이빗 코엡 ▲배우: 조니 뎁, 이완 맥그리거, 기네스 팰트로우 ▲장르: 드라마·범죄 ▲2월 18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이미테이션 게임
 

매 순간 3명이 죽는 사상 최악의 위기에 처한 제2차 세계대전. 절대 해독이 불가능한 암호 ‘에니그마’로 인해 연합군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된다. 결국 각 분야의 수재들을 모아 기밀 프로젝트 암호 해독팀을 가동한다.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베네딕트 컴버배치)은 암호 해독을 위한 특별한 기계를 발명하지만 24시간 마다 바뀌는 완벽한 암호 체계 때문에 번번이 좌절하고 만다.
과연 앨런 튜링과 암호 해독팀은 암호를 풀고 전쟁의 승리를 끌어낼 수 있을까?
▲감독: 모튼 틸덤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 키이라 나이틀리, 매튜 구드 ▲장르: 드라마·스릴러 ▲2월 17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이다
 

고아로 수녀원에서 자란 소녀 ‘안나’는 수녀가 되기 직전 유일한 혈육인 이모 ‘완다’의 존재를 알고 그녀를 찾아 간다. 하지만 이모는 ‘안나’가 유대인이며 본명은 ‘이다’라는 뜻밖의 이야기를 전하고, 그녀는 혼란에 빠진다.

자신을 낳아준 부모님의 죽음에 대해 알고 싶어진 ‘이다’와 이모 ‘완다’는 자신들의 가족사에 얽힌 숨겨진 비밀을 밝히기 위해 동행을 시작하는데….
▲감독: 파벨 파블리코브스키 ▲배우: 아가타 트르체부코브스카, 아가타 쿠레샤 ▲장르: 드라마 ▲2월 18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