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야이든 온라인마케팅을 빼고 할 수 있는 분야는 찾아보기 힘든데 여기에 법조계도 예외일수는 없을 것이다.

 
운영 중인 법률사이트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처음으로 법률사무소와 변호사를 대면 할 수 있는 창구인데 여기서 좋은 인상을 남기지 못한다면 결국은 소송대리와 수임이라는 무한경쟁 법률시장에서 뒤쳐질 수밖에 없다.
 
홈페이지란 이렇듯 온라인마케팅의 필수적인 도구임에 불구하고 활용의 가치를 느끼지 못해 기존에 제작해 놓은 사이트도 관리부실로 방치되어 사이트로 들어오는 고객들에게 안좋은 이미지로 남는 경우도 많다.
 
수년간 법률시장에서 홈페이지제작과 온라인광고를 대행해온 세기애드(http://segiad.com/ , 1661-8757)에서는 "일반적인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아니기 때문에 법률사무소홈페이지는 각 분양별로 다양한 컨텐츠와 함께 고객과 양방향성 커뮤니케이션이 반드시 필요하다" 라며 "싼값에 똑같이 찍어내는 사이트로는 더이상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변호사사이트 제작시 변호사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고객이 신뢰하고 맡길 수 있는 맞춤형 사이트구성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변호사사이트 제작과 더불어 각 검색엔진별 최적화등록과 네이버와 구글의 웹문서등록까지 원스톱서비스로 진행이 가능하므로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에 대해 리뉴얼계획이 있거나 신규홈페이지제작을 준비중이라면 한번쯤 눈여겨 볼만 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