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오는 3월1일자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장에 김헌수씨를 임명하는 등 교육전문직원 40명, 교(원)장 12명, 교감 16명 총 68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시 교육청은 “이번 인사는 개인의 여건과 조직의 관계를 고려한 적재적소 배치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성실성과 전문성이 검증된 직원을 발탁하고 혁신학교의 안정적 정착 등 창의적인 세종교육을 실현하는데 인사의 중점을 두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시 교육청은 “본청 및 교육부 소속 교육전문직원을 교장 4명, 교감 3명으로 일선 학교에 배치해 교육행정 경험 및 능력을 학교 경영에 발휘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또, “세종교육의 주요 정책들이 교육 현장에 잘 적용되어 현장 중심 교육 행정 체제를 기반으로 한 학교 혁신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시 교육청은 “이와 함께 중등교육과정 운영 및 대입 등 학교 현장의 노하우와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급에는 교육전문직원(장학관) 공개전형을 통해 선발한 교원을 임용하여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지난 해 11월에 선발한 교육전문직원 18명을 신규 임용하여 늘어나는 교육행정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강양희 교원인사과장은 “능력과 실적 위주의 공정한 인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며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실현하기 위해 적임자가 배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임명장 수여식은 오는 26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김종환 기자 axkjh3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