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임종태), 한국사물인터넷협회부회장(노영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최길성)이 업무 협약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한국사물인터넷 협회(회장 이형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종태)는 정부의 K-ICT 사물인터넷 확산을 위해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사물인터넷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술수요 예측과 개발환경 공유▲사물인터넷 관련 산업 ·기술·제품 및 서비스 정보의 상호교류▲세종 및 대전 지역전략산업을 위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발굴 육성 등에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으로 사물인터넷 분야 스타트업 ·중소기업 육성 지원을 통해 IoT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창조경제 추진동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공동협의체를 구축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동협의체는 각 기관을 대표하는 임원급 및 관련 실무자로 구성되며, 각 기관들의 실질적인 협력창구로서 협력과제의 선정 및 점검, 주요 협력업무를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길성 센터장은 “이번 협력강화는 IoT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창조경제 성공모델을 실현하는 데 추진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세종 에너지 loT 산업 규제프리존을 추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3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