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에 위치한 안면도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로 사계절 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TV속 요리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유명하고 많은 외국 여행객들도 다녀가는 곳 중 하나이다.

국제꽃박람회를 개최한 안면도 지역으로 자연휴양은 울창한 소나무 숲 속에서 삼림욕을 즐기 수 있으며 산림전시관과 테마정원, 야생 꽃길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능선을 따라 올라가면 전망대에서 푸른 소나무와 서해 바다가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가 보인다.

답답함을 날려버리는 해수욕장과 항구 주변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즐길 수 있는 안면도맛집 등 데이트코스, 가족여행, 축제들로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한 시간들을 보낼 수 있는 관광지이다.

어촌 생활과 역사 유적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박물관에는 많은 패총유적이 발굴된 곳으로 신석기와 청동기 등 여러가지 장신구 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옛 멋이 잘 보존되어 학습체험장으로도 소개되고 있다.

또한, 먹거리로 안면도 꽃게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으며, 신선하고 꽉찬 살들로 다양한 요리들이 가능하다.

좋은 꽃게는 배 부분이 하얀 색을 보이고, 등을 까보면 비린 냄새 없이 전체적으로 크고, 긴 다리에 살이 꽉 차있는 수게를 선택해야 꽃게의 제맛을 느낄 수 있다.

안면도맛집 중 일송꽃게장백반집은 게국지에 대하와 김치를 담아 얼큰한 국물 맛을 내고, 싱싱한 꽃게로 담은 게장은 매콤하고 짜지 않으면서 단맛까지 느낄 수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명소와 함께 거쳐가는 맛집중 한 곳으로 유명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