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월로 접어들면서 선선한 날씨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많은 공휴일로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서울 신사동에도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며 가로수길 점심 브런치 맛집을 찾는 연인들 혹은 회식 장소 및 모임 장소를 찾는 직장인 및 일반인들이 신사역 주변으로 향하고 있다. 가로수길은 서울을 대표하는 핫 플레이스로 풍성한 먹거리들이 즐비한 이곳에서 어떠한 요리를 그리고 어떤 가게를 선택해야 하는걸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품질 좋은 곳을 선택하라
방문하려는 곳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그리고 품질은 어떠한지 생각해봐야 한다. 예를 들어 가로수길 내 이탈리아 요리로 손꼽히는 피자 혹은 파스타를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먹기에는 다소 거부감이 있다.

물론 방송에 나온 유명한 셰프가 요리한 음식이라면 한번쯤은 방문해볼 수 있으나 평범한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비싼 요리를 판매하는 곳이라면 굳이 찾아갈 이유가 없다. 이제는 피자 혹은 파스타의 맛을 아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더욱이 이제는 이태리 요리들이 접하기 어려운 음식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하려는 곳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맞는지, 그리고 제공하는 음식의 품질이 다른 곳과 어떠한 차별 점을 두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이색적인 음식에 주목하라
신사동 가로수길의 맛집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목적은 뚜렷하다. 데이트 코스로서 방문하는 연인들과 모임 회식 장소로 방문하려는 고객들이 대표적이다. 그렇다면 단골로 찾아가는 곳 외에 처음 방문하고자 하는 곳은 평범한 음식보다는 특색 있는 음식을 체험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제는 맛은 기본이고 독특하거나 놀랄만한 음식의 비주얼까지 완성되어야 고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기 때문이다.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을 방문하기 위하여 정보를 찾고 있다면 위 두가지 사항만 고려하게 되더라도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실제 예로 위 두 가지 사항에 충족하는 대표적인 곳인 가로수길 아머마켓이다.

이곳 아머마켓은 S호텔과 G호텔에 현재도 납품되는 동일한 랍스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주목을 받고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꼭 방문해봐야 할 가로수길 3대 맛집 중 한곳으로 입 소문 나고 있는 것처럼 신사역 맛집을 찾기 전 위 두 가지 사항을 충분하게 고려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