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은 서해안 제1의 항구 도시이자 부산 다음 가는 우리나라 제 2의 항구도시이다. 항구도로교통과 철도 해상운송 교통이 발달하였으며, 인천의 교통하면 2001년 개항한 인천 국제공항을 들 수 있다.

인천광역시는 현재는 송도,청라. 영조,검단,공항신도시까지 여러 신도시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인천 논현신도시는 제2, 제3경인고속도로, 남동 IC, 인천대교 등 멀티교통으로 서울 중심부에 진입이 수월하며 서울지하철과 인천지하철과도 연결이 되어있어 서울, 안산, 군포, 수원, 안양, 시흥까지 각 지역 도심에서 접근 가능한 교통의 중심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인천 논현신도시에서 가장 큰 상가로는 라피에스타, 뉴코아아울렛 등 복합 쇼핑몰이 있으며, 홈플러스, 메가박스 영화관 등 생활 인프라가 많이 형성되어 있어 생활주거 공간뿐 아니라 신도시로서의 입지가 다져져 있다.

그리고 인천의 대표 어항인 소래포구와 맞닿아 있기 때문에 주말에는 관광객들로 붐비기 일쑤다. 수많은 유동인구가 다녀가는 곳이니만큼 관광지로서의 역할이 크다.

인천 논현동 위치한 다규 라피에스타점은 일본식 화로구이 야끼니꾸 맛집으로 직접 자체 개발한 화로에 자체개발 비법소스가 더해진 특별한 야끼니꾸의 맛을 볼 수 있다. 직접 담근 간장과 파인애플, 양파 등 비법 재료로 만든 양념이 골고루 베어 있는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며, 참숯 화로에 구운 신선한 고기를 소스에 곁들여 먹으면 고기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초밥을 추가시켜 구운 고기를 초밥에 얹어 먹으면 화로구이 초밥으로 먹는 등 고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다규 프리미엄은 고기, 고기국수, 모둠구이로 이루어진 세트메뉴가 인기메뉴이며, 세트에 포함되어있는 면발이 고기로 되어있는 고기국수는 꼭 먹어봐야 할 이색메뉴다. 술과 식사를 한번에 즐길 수 있어 인천 논현동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