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날씨의 초여름이 다가와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 지금, 바야흐로 외식의 계절이 왔다고 할 수 있다.

그 중 서울에서 약속 모임 장소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 장소는 어디일까? 강남역, 논현역 등 많은 곳이 있지만 그 중 가장 많이 사람들이 찾는 곳은 단연코 강남이다. 여럿이 모여 회식 장소로도 좋고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혹은 가까운 지인들과 오붓하게 모여도 좋은 곳이 강남역 일대이다.

이렇게 마음 맞는 친구나 지인들과 함께 하면 평범한 음식보다는 특색 있는 음식을 체험하는 걸 선호한다.

그래서 강남역 일대에는 다양한 특색 있는 맛집들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음식들 중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가 ‘퓨전 요리’ 분야이다. 기존 음식과는 다른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며 독특한 스타일의 퓨전 곱창 및 김밥, 퓨전 찜닭 등 강남역에는 최근 퓨전 요리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구름치즈찜닭’은 온/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다. 구름치즈찜닭은 강남 음식점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메뉴로 찜닭을 가득 덮을 정도의 많은 양의 치즈가 구름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구름치즈찜닭’ 이라는 명칭이 붙었다.

구름치즈찜닭은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으로 이색적이면서도 가성비 높은 음식을 찾는 젊은 여성층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퓨전 요리인 반반 찜닭, 신불 찜닭 등도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어 강남역 근처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점심 맛집 및 회식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