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의 젊은 층들이 많아 오래 전부터 젊음의 거리라 불리는 홍대는 주변에 위치한 신촌, 이대, 합정, 서강대역부터 입구역까지 연결되는 지리적인 특성상 국내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핫 플레이스이다. 자연스레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최근에는 회식 등 모임 장소를 찾는 사람들까지 겹치면서 방문객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최근 홍대 서교동을 찾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이 큰 혼란을 겪고 있다. 대부분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특별한 음식과 경험들을 원하는데, 평범한 음식점들까지 저마다 이색 맛집 및 술집들이라고 내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최근에는 숨은 곳들을 찾기 위해 베스트10, 저렴 등의 신조어까지 등장할 만큼 최근 소비자들은 보다 확실한 움직임들을 보이고 있다. 때문에, 평소 평범한 메뉴를 내세웠던 매장들은 최근 손님들의 발걸음이 줄어든 반면, 특색 있고 트렌디한 곳들은 추천 및 가볼만한 곳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음식은 ‘이색 치킨’이다. 치킨은 평소 국민 메뉴로 불릴 만큼 대중적인 메뉴이지만, 대부분의 치킨집들이 비슷한 맛과 컨셉을 표현하고 있어 인기가 예전 같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기본적인 맛에 더해 화려한 비쥬얼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이색 치킨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홍대 맛집 ‘못난감자’는 풍성한 양과 화려한 비쥬얼의 치킨들이 화제가 되면서 최근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 곳의 ‘치즈퐁듀치킨’은 이전까지는 없었던 치즈가 가득한 화려한 모습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자몽, 딸기, 망고 등의 달콤한 과일 맥주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코스 및 소개팅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