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알루코 그룹 청년해외맞춤취업지원 협약…지역사회 발전 기여

목원대가 30일 알루코 그룹과 청년해외맞춤취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목원대 제공

목원대(총장 박노권)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도울 수 있게 됐다. 목원대는 30일 알루코 그룹(회장 박도봉)과 청년해외맞춤취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글로벌 비즈니스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해외 맞춤취업을 지원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해외맞춤취업인재양성 계획 수립과 해당 계획에 기초한 ‘알루코그룹 비즈니스 아카데미 운영’, 맞춤취업인재양성 프로그램 이수 학생 중 우수역량 학생 채용 등에 대한 사항을 협약했다. 박 총장은 “많은 학생들이 졸업 후 목표를 국내 취업에 국한하지 않고 해외취업에도 두고 있다. 개인이 모두 준비하기에는 한계가 있는데 ‘글로벌 비즈니스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도움을 주신 알루코와 박도봉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발판삼아 대학생들의 해외맞춤취업을 더 확산해나갈 수 있도록 저희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갈수록 청년취업문제가 심각해지고 국내 일자리로는 한계가 있다. 이제는 취업도 해외를 상대로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 시대가 왔다. 많은 기성세대가 협력해 이 문제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바랐다. 이어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는 목원대와 함께 인재양성계획을 세울 수 있게 있게 돼 기쁘다. 맞춤취업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프로그램 이수 학생 중 알루코그룹 인재 상에 적합한 경우 직접 채용에 연결하겠다.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대전 내 대학만 아닌 전국 대학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성낙희 기자 sung8122@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