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의 대표적인 랜드 마크로는 라페스타, 호수공원, 웨스턴돔 등이 있다. 그 중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가족 단위의 나들이로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바로 웨스텀돔이다.

국내 최초로 돔 형태의 테마 쇼핑몰로, 1층에서는 의류부터 신발 등 스트리트형 쇼핑몰로 이뤄져 있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2층은 헤어샵과 유명한 맛집들, 아이맥스 영화관인 CGV도 있어 가족 단위나 연인들이 굳이 도심을 벗어나지 않아도 온갖 즐길 거리가 모여 있어 일산에서 가볼만한 곳 중 하나로 웨스턴돔이 꼽히고 있다.

이러한 웨스턴돔에 요즘 다양하고 이색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음식점들이 속속 등장해 웨돔을 찾는 사람들에게 맛집 탐방을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웨스턴돔 맛집의 다양한 음식들 중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가 ‘퓨전 요리’이다. 기존 음식과는 다르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하고픈 젊은 층들이 늘어나면서 독특한 스타일의 퓨전 곱창, 김밥, 찜닭 등의 요리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변화 가운데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가 있는데 바로 ‘구름치즈찜닭’이다. 구름치즈찜닭은 웨스턴돔 음식점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메뉴로 찜닭을 가득 덮을 정도의 많은 양의 치즈가 구름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이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으로 이색적인 맛을 경험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성비가 높은 음식으로 젊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외의 퓨전 요리로도 매콤한 신불 찜닭과 반반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도 저렴하게 경험할 수 있어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인근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