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회는 살살 녹는 맛과 특유의 식감때문에 수많은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다. 과거 저렴한 가격의 무한리필 참치집들이 무수히 많았지만 거의 사라지고 현재는 고급 참치를 취급하는 정통 참치 전문점들을 접할 수 있다.

직장회식이나 가족 모임을 위해 주로 횟집과 고깃집을 찾는 경우가 많지만 식상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대부분. 이에 특별한 메뉴를 찾는 이들로부터 참치전문점은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큰마음 먹고 모처럼 찾는 고급 참치전문점에 가서 실망을 하고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전통이 있고 신뢰감을 줄만한 요소를 갖춘 곳에 주목하자.

한국 관광공사가 지정한 '깨끗하고 맛있는 집', 부천시가 지정한 '모범 음식점'으로도 선정된 어가참치는 17년간 부천 중동 일대에서 참치 맛집으로 군림하며 수많은 단골들을 확보하고 있는 참치전문점이다.

이곳은 가격대별로 4종류의 스페셜 메뉴, 정식, 런치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 코스의 종류에 따라 참다랑어 배꼽살,가마살, 오도로, 주도로 등 참치의 여러 고급 부위를 내놓는다. 또 전복죽, 회무침, 샐러드, 모듬구이, 일품요리, 튀김, 맑은탕 등 사이드메뉴는 신선한 재료로 조리하며 즉석에서 제공한다.

전반적으로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는데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자연미가 느껴지는 인공 폭포가 눈에 띈다. 2명부터 30명까지 입장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프리이빗룸을 갖추고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직장 회식, 가족 외식부터 상견례, 비즈니스 접대까지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이 식당 관계자는 "17년간 영업을 해오는 동안 저희 매장에 오시는 고객분들에게 언제나 질좋은 참치와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요리를 제공해 드리겠다는 마음뿐이었다. 이런 부분을 고객분들이 알고 계속해서 찾아주시고 있는 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 중동 이마트 주차장 출구 앞에 위치한 어가참치는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과도 가까워 자가용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