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의 역사를 살펴보면 일본 나가사키 지역에 정착한 중국인이 만든 음식이 원조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원조 나가사키 짬뽕은 일본인들에게 화제가 되었으며 나아가 일본 천왕까지도 즐겨 먹었던 음식이라는 기록이 있다.

원조 나가사키 짬뽕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처럼 국물이 맑고 순한 맛이지만 국내로 유입되면서 국물이 붉고 매콤한 짬뽕으로 변형, 매콤하고 칼칼한 맛을 즐기는 대한민국 짬뽕이 지금까지 이어져 왔으며 최근까지도 가장 사랑 받는 중국 음식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짬뽕이란 음식을 지인들과 외식 모임의 요리로서 혹은 이성 친구와의 데이트 코스 식사로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음식의 특성상 일반적으로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비교적 접하기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러한 대중적인 요리인 점 때문에 특별한 외식이 필요한 날에 짬뽕을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신천역 부근에 데이트 코스 맛집으로 그리고 점심 모임과 저녁 회식 장소를 찾는 연인들과 직장인들에게 주목 받는 퓨전 짬뽕이 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짬뽕은 매콤한 맛은 물론 달콤하거나 시원한 맛의 특별함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신천 니뽕내뽕에서 판매하는 퓨전 짬뽕이다.

이곳의 가장 주목 받는 짬뽕 메뉴는 달콤한 크림 짬뽕부터 여름철 시원하게 맛볼 수 있는 샐러드뽕과 알뽕까지 다양한 종류의 퓨전 짬뽕들이다. 더하여 가성비 또한 뛰어나 짬뽕과 고소한 피자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신천 지역은 물론 잠실 야구장 부근의 종합운동장역과 송파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까지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