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소재 흑석동 맛집 '헤븐앤네이처'는 중앙대 학생들과 중앙대 교수님들이 많이 찾을 만큼 중앙대 맛집으로 불린다.

가게 앞에 다가가면 이색적인 3층 현대식 가정집의 모습이 눈에 띈다.
창가 자리에서 식사를 하면 이러한 편안한분위기의 가게를 느낄 수 있었다.

이색적인 인테리어 덕분인지 외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이라며 데이트하는 커플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

헤븐앤네이처는 파스타, 피자, 리조또, 스테이크, 라클렛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에스프레소, 소프트 드링크, 커피, 과일쥬스 등의 음료도 제공한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로는 라클렛을 꼽을 수 있다. 라클렛은 스위스 전통 요리로 큰 덩어리의 라클렛 치즈를 녹여 여러 음식 재료와 함께 먹는 것이 특징이다. 라클렛을 먹을 때에는 그릴이 비어 있지 않도록 치즈를 계속 녹이는 것이 중요하다.

라클렛이 생소했던 사람들도 단골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는데 이유는 쉐프님에 메뉴계발이 한몫하고 있다고 대표는 전했다.

라클렛 주문 시 매우 다양한 재료들이 나온다. 치즈와 빵, 피클, 고구마, 감자, 버섯, 베이컨버섯말이, 불고기 등이 바로 그 것. 먼저 예열된 라클렛 그릴에 버터를 녹인 뒤 재료들을 구우면 된다. 재료 굽는 곳 아래에는 치즈를 녹이는 공간이 존재한다. 치즈를 녹인 후 빵과 여러 재료들을 혼합한 뒤 먹으면 된다.

헤븐앤네이처 관계자는 "라클렛을 먹을 때에는 드라이한 발레산 와인이나 따듯한 티 등을 곁들여 먹으면 좋다."라며 "특히 라클렛 요리를 먹으며 서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