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랍게도 요즘에는 한국인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국내 꽃게장과 게국지 음식들을 선호하고 많이 찾고 있는 추세이다. 입맛을 돋우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로 한상차림에 어울리는 한식요리이며, 건강을 생각한 보양식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오감을 자극시키는 게국지는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특유 방법으로 보통은 김치와 해산물이 들어간다. 일반적인 찌개와 국 종류들에서 나올 수 없는 맛이기에 많은 대중들이 선호하는 우리나라 전통 음식이다. 쉽게 찢어지면서 밥 한술에 올려먹기 좋은 김치와 함께 신선한 맛과 칼칼하고 고소함까지 음미할 수 있어서 게국지는 외국 관광객의 입맛까지 사로 잡은 음식이다.

국내에서 먼저 추천하는 요리로 해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여전히 인기가 많은 음식이다. 특히 관광지역과 더불어 안면도맛집 꽃게 음식들이 유명하여 4계절 동안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태안군 주변으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이 있다. 가족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적합한 장소들도 많이 있으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와 더불어 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학습체험 및 워크샾 장소로도 유명하다.

안면도게국지맛집으로 대표적인 일송꽃게장백반은 소문난 꽃게 요리들로 잘 알려진 곳이다. 특히 이슈가 되었던 것은 태안군 지역에서 가장 이상적이고 매력있는 여행테마를 즐길 수 있는 방법까지 공개하기도 하였다. 먼저 꽃게는 제철과 상관없이 지역 특성에 맞는 장점과 신선도의 관리 유지가 중요하다고 말하였으며, 먹을 때에는 게딱지와 함께 밥을 비벼먹거나 양념게장은 껍질을 오도독 씹어가며 살과 껍질을 발라먹는 맛이 일품이라고 세계적으로 같은 반응을 보였다.
 

안면도게국지맛집 요리들을 보면 풍부한 양과 싱싱한 꽃게로 게장을 담았으며, 꽉찬 속살에 양념이 잘 버무려져 있기 때문에 부드러우면서 매콤하고 단맛까지 느낄 수 있다.

이런 꽃게들을 사용하여 식욕과 오감을 자극 하는 건강식 게국지는 김치와, 대하를 더하여 국물의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여행객들에게 든든한 한끼 식사로 작용하였다.

해마다 안면도맛집 주변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은 이 곳이 드라마, 영화 촬영 장소로 유명하기도 하여 세트장을 구경하거나 박물관, 행사장, 해수욕장, 항구 등 볼거리가 많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들도 함께 즐기고 있었다.

관광지로 볼거리가 많아서 눈이 호강하고 꽃게는 씹는 소리의 맛과 풍부한 식감을 주어 식도락 여행에 적합한 코스이다.

이번 휴가철에는 좋은 것도 구경하면서 우리나라 대표 건강음식 꽃게장과 게국지의 맛을 느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