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호선과 인천 지하철이 연결되는 부평역은 지리적인 특성상 인천, 부천에서도 가장 많은 유동 인구가 형성되는 지역이다. 때문에, 주변에는 오래 전부터 문화의 거리, 테마의 거리 등 다양한 맛집과 번화가가 형성되었고, 최근에는 데이트 코스 및 지하상가 등에서 다양한 맛집 명소를 찾는 사람들까지 겹치면서 방문객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인천 부평을 찾아 방문하는 사람들의 음식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다. 고객들이 시대에 맞춰 똑똑해졌기 때문이다. 사실, 부평은 20~30대의 젊은 층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각종 정보 검색과 SNS에도 능통한 이들은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맛집을 찾을 수 있다.

심지어 최근에는 확실한 곳을 찾기 위해 부평 맛집 베스트 10, 부평역 근처 맛집 등의 신조어까지 등장할 만큼 최근 소비자들은 보다 똑똑하게 행동하고 있다.

이는 고객들의 트렌드에서도 나타난다. 평소 평범했던 매장들은 최근 손님들의 발걸음이 줄어든 반면, 확실한 경쟁력과 트렌디한 컨셉을 갖춘 곳들은 오히려 추천 및 가볼만한 곳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곳들은 ‘가성비’이다. 뛰어난 가성비에 맛까지 더한 곳들은 최근 불황 속 굳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꾸준히 열고 있다.

그 중, 부평역 맛집 ‘삼청동 궁물떡볶이’는 풍성한 양과 화려한 비쥬얼의 음식들이 화제가 되면서 최근 SNS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치즈 궁물 떡볶이와 피자 비빔밥 등 3가지 음식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이 곳의 ‘치즈 궁물 떡볶이 세트’는 치즈가 가득한 화려한 모습으로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풍성한 양에도 가격은 다른 음식점들 1가지 가격으로 형성될 만큼 높은 가성비까지 보이고 있어 똑똑해진 소비자들에게 밥집 및 소개팅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