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소재 안양유원지는 서울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면적도 넓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로 꼽힌다. 따라서 주변에는 안양유원지맛집 등이 즐비해 있다.

안양유원지는 안양예술공원 주변을 일컫는 명칭이다. 이 곳은 이미 지난 1950년대 초부터 관악산, 삼성산 깊은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천연수를 이용한 풀장이 개발된 바 있다. 유원지로서도 60년 이상의 유구한 역사를 기록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전철, 버스편 등 대중교통이 편리해 가족 단위 피서지로 명성이 높다. 삼계탕, 오리고기 등 여름철 보양식을 주 메뉴로 하는 안양예술공원맛집들도 다양하게 자리하고 있다.

'봉암식당'은 지난 1968년부터 운영되어 온 50년 전통의 맛집이다. 특히 여름철 즐겨 먹는 백숙, 닭도리탕, 옻닭, 보신전골, 보신수육 등을 선보이며 보양식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국내산 재료 및 당일 공수해 온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단골 손님들의 발걸음이 잦은 곳이다.

여기에 400석 규모를 갖추어 단체 모임, 피로연 등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부대 시설로는 족구장, 농구장 등이 있어 단체 모임에 적합하다. 주변에는 계곡, 폭포도 자리하고 있어 여름철 휴양을 즐기기에 좋다.

업체 관계자는 "50년 동안 운영을 하며 자부심과 애착을 갖고 있다."라며 "계곡과 폭포 바로 앞에 단체 모임 장소를 마련하여 시원한 내부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