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대한민국은 가성비를 주목하고 있다. 이제는 가성비란 신조어가 IT 업계에서만 사용되는 단어가 아니다. 최근에는 요식업에서도 가성비라는 단어에 주목을 하고 있으며, 맛집을 찾는 고객들도 가격 대비 요리에 퀄리티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다른 곳들과 비교한 뒤 방문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다시 말해 가격만 저렴하다고 고객들의 방문이 줄을 잇지 않는다.

직지사 및 연화지 등 가볼만한 곳이 많은 김천에는 요리의 품질 대비 가격 거품을 제외한 착한 맛집들이 줄줄이 생겨나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김천 구미역 인근인 율곡동에는 가성비가 좋고 특색있는 곳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최근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이목을 잡는 곳이 있다.

그 곳은 바로 착한 가격에 다양한 풍미와 뛰어난 식감을 맛 볼 수 있는 퓨전 찜닭 전문점인 ‘일미르 금계찜닭’이다. 이 매장을 한번이라도 방문한 이들에게 눈과 입 모두를 만족시키며 김천 혁신도시 맛집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추천 받고 있다.

온/오프라인 중심으로 ‘구름치즈찜닭’이라는 요리로 화제를 얻고 있는 이 곳은 찜닭을 가득 덮을 정도의 많은 양의 치즈가 구름을 연상하여 ‘구름치즈찜닭’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구름치즈찜닭은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으로 이색적이면서도 가성비 높은 음식을 찾는 젊은 연인들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퓨전 찜닭 요리인 신불 찜닭,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등도 저렴하게 경험할 수 있어 김천 혁신도시 맛집과 회식 장소를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