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은 맛집들이 상당히 많은 곳이다. 가족끼리 나들이, 커플 데이트를 즐기고 콘서트나 공연들로 인해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이다. 자연스레 올림픽공원 주변에는 많은 맛집들이 형성되었고, 최근에는 젊은이들의 모임 장소 신천을 비롯해 석촌호수에서도 찾는 대표적인 핫 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다.

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회는 다이어트나 건강에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해 인기가 많은 메뉴이다. 실제, 회는 칼로리나 소화에 부담이 없어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최근 온 국민이 즐겨 찾는 국민 메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여름철 회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한 인식을 자주 접할 수 있는데, 이는 과학적으로 근거 없는 사실로 밝혀졌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신선하게 손질된 회는 오히려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주어 성인병을 예방하고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준다.

송파구 횟집 중 풍납동에 위치한 ‘어리랑’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12종류의 풍성한 스끼다시가 한상에 가득 담기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고 있어 최근 근처 방이동 및 올림픽공원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많은 횟집들 중에서도 이 곳은 바닷가 횟집 특유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에 더해 풍성한 양이 한상에 가득차는 비주얼로 이슈가 된 바가 있다.

올림픽공원 맛집 ‘어리랑’은 매일 신선한 활어를 사용하고, 해수처리과정을 거쳐 쫄깃한 식감과 신선함을 가진 회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또한, 잠실역 맛집 어리랑은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총 200석이 넘는 대형 규모를 갖추고 있는 곳으로 강동구청 주변 직장인들의 회식이나 모임이 있을 때면 가장 먼저 섭외되는 곳으로 인근 주민들에게는 물론 송파 맛집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