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은 많은 유동인구가 형성된 지역이다. 라페스타, 웨스턴돔 등 오래 전부터 다양한 맛집이 즐비한 번화가가 형성되어 인근 김포와 파주 등지 심지어 서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찾아온다.

최근 여름 휴가차 일산 원마운트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과, 데이트 코스로 다양한 맛집 명소를 찾는 젊은 커플들까지 겹치면서 8월 일산 방문객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일산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음식 소비 패턴이 눈에 띄게 변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이유는 고객들이 시대에 맞춰 똑똑해졌기 때문이다.

사실 일산은 20~30대의 젊은 층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각종 정보검색과 SNS에 능통한 이들은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맛집을 찾아 갈수 있다.

심지어 최근 일산 맛집 베스트10 등의 신조어까지 등장할 만큼 가성비와 비쥬얼, 실제 방문 후기 등 그들만의 기준을 세우고 있다. 이는 평소 평범한 매장들은 최근 손님들의 발걸음이 눈에 띄게 줄어든 반면, 확실한 경쟁력과 트렌디한 컨셉을 갖춘 곳들은 불황 속에서도 오히려 추천 및 가볼만한 곳 등으로 큰 인기를 얻는 결과로 나오고 있다.

특히 공통된 특징은 바로 ‘가성비’이다. 뛰어난 가성비에 맛까지 더한 곳들은 최근 불경기 속 굳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꾸준히 열고 있다.

그 중 일산 맛집 ‘오대갈 육회중심’은 풍성한 양과 화려한 비쥬얼의 음식들이 화제가 되면서 최근 SNS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테이스티로드, mbc 생방송 오늘저녁, SBS 생방송 투데이 등 다수의 방송에 일산 가성비 맛집으로 소개된 오대갈의 대표 메뉴는 매운갈비찜이다. 4단계 취향에 따라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 매운갈비찜은 가격에 대비해 푸짐한 양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남은 매운갈비찜 국물에 먹는 치즈 스파게티는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 중 하나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