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 국내 관광지로서 국내, 국외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중 하나이다. 많이 찾는 관광지 중에서는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태종대, 해운대 해수욕장, 해동용궁사 등 관광지에서 눈으로 명소를 체험한 후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맛집을 찾고 있다.

부산의 대표음식인 돼지국밥은 많은 사람들에서 각광 받는 음식중 하나이다. 돼지국밥의 유례는 6.25전쟁 때 피난민들이 내려와 부산에서 이북 중 즐겨먹었던 설렁탕을 대신해 구하기 쉬운 돼지부산물과 돼지고기를 이용해 만들었다는 설과 밀양에서 시작되었다는 설이 있다.

이렇게 옛 부터 즐겨먹는 음식인 만큼 전국각지에서 돼지국밥집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 최근 서울 길동역에 1호점을 오픈한 “목촌돼지국밥”이 있다. “목촌돼지국밥”은 전국에 2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를 오픈했고 체인점을 늘릴 수 있었던 관건은 무엇보다 맛을 최우선으로 하였으며 남녀노소 어린이를 비롯한 어느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맛의 비결은 고기의 질과, 다른 업체와는 다르게 자극적이지 않고 천연 조미료를 쓴다는 점이다. 천연 조미료를 사용하므로 담백함 또한 “목촌돼지국밥“에서만 맛볼 수 있다. 밀면, 봉황갈비찜, 수육, 갈비국밥까지 판매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이모든 것을 바탕으로 “목촌돼지국밥”은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점 늘어나고 있다. “목촌돼지국밥”의 위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