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배달 문화의 발달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배달음식은 특히 밤 시간대에 활발하기 마련. 기본적인 메뉴로만 구성되어 가게마다 메뉴가 비슷비슷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가게마다 특색 있는 메뉴 개발로 다양한 맛을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그 중 족발은 보쌈, 닭발, 곱창, 치킨 등과 함께 절대 빠질 수 없는 야식 메뉴이다. 다 같은 족발이 아닌, 냉채족발, 매운족발 등 종류도 다채로워져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으며 술안주의 개념을 넘어 인기 외식 메뉴로까지 자리잡고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족발을 찾고 있는 가운데, 족장 광명하안점에도 구이족발과 매운족발 등 색다른 메뉴를 즐기기 위한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족발의 장인 광명하안점은 구이족발과 매운족발 전문점이다. 젊은 층의 입맛을 겨냥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 흔한 메뉴가 아닌, 맛의 희소성이 있기에 매장을 찾는 이들이 많다.

쫄깃하고 맛있는 전통한방족발은 물론, 쟁반국수, 맛살계란탕 등을 통해 족장 광명하안점만의 차별화 된 맛을 느낄 수 있다. 포장 및 배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어디서든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익일 1시까지로 휴무일이 없다. 이열치열을 위해 찾거나 친구끼리, 가족끼리 색다른 맛을 즐기기에 좋다.

족장 광명하안점 관계자에 따르면 “원래 족발을 먹지 못했는데 족장의 족발을 먹고 맛에 반해 창업까지 결심하게 되었고, 현재 결정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며 “늘 청결을 유지하고 장인의 정신으로 매일 국내산 생족을 삶는 점이 인기 비결이 아닐까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