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통의 숯불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상암동맛집이 화제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 '야끼화로 상암점'은 야끼니꾸부터 타래니꾸, 와규꽃살, 와규등심 등 일본 전통의 소고기를 제공하는 상암맛집으로 인기가 높다.

야끼니꾸란 '불에 구운 고기', 즉 '불고기'란 뜻을 가진 일본식 숯불고기 메뉴다. 야끼니꾸는 고기와 양념을 따로 준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 젓가락 분량으로 고기가 미리 썰어져 제공되어 가위질의 번거로움을 없앤 것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업체 측이 제공하는 야끼니꾸의 경우 안창살에 특제 과일 양념 소스를 버무린 뒤 숯불에 굽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일본의 한우라 불리는 고급 소고기 메뉴인 와규 역시 업체 인기 메뉴다.

눈에 띄는 점은 일본 전통의 고급 소고기를 매우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야끼니꾸, 타래니꾸의 경우 일반 국내 삼겹살 가격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고 있다. 아울러 업체 측은 꽃살, 등심, 진갈비 등이 패키지로 묶인 와규삼총사 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육회 및 돼지껍데기, 매운 수제소세지 등 갖가지 메뉴를 마련함으로써 고객 선택폭을 넓힌 것도 장점 중의 장점. 게다가 업체 측은 주말에 삼겹살 특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겹살 3인분 이상 주문 시 추가 1인분을 반값에 제공하는 것이다.

더불어 일본 사케 할인 행사도 진행하여 저렴한 가격에 일본 전통 소고기와의 절묘한 궁합을 체험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2인, 4인석은 물론 단체석도 완비하고 있어 가족 고객, 커플 고객 뿐 아니라 단체 회식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다."라며 "고객들이 일본 전통 소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