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시 장흥은 대표적인 명소 장흥유원지로 잘 알려져 있다. 장흥관광지로도 불리는 장흥유원지는 외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흥의 대표명소로 해마다 많은 이들이 찾는 장흥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장흥유원지와 더불어 계절테마원, 나비원, 계류원 등이 있는 장흥 자생수목원은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고, 산뜻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 장흥지역 주민들의 나들이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장흥아트파크, 송암 스페이스센터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장흥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이다. 경기도 장흥에는 여러 맛집이 있는데, 이 중 장흥유원지맛집으로 알려진 ‘고향옥 얼큰순대국’은 다른 순대국집과 다른 차별화를 두었다.

순대국의 맛을 좌우하는 육수는 돼지알사골과 황칠나무, 11가지 한약제를 가마솥에 12시간동안 우려낸다. 이렇게 까다로운 방식으로 육수를 만드는 이유는 맛과 위생을 위함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돼지머리뼈는 비위생적일 수 있고, 분발 액기스는 화학조미료로 구분되어 순대국의 참맛이 아닌 강한조미료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원가절감을 위해 콩담백이나 양배추 당면을 첨가하여 만드는 일반적인 순대와는 다른게 순대에 들어가는 소를 3종류로 나눠 만든다. 돼지고기와 각종신선한 야채로 만드는 토종순대.묵 은지로 만드는 김치매운순대. 만두소와 비슷하지만 담백한 백순대를 제공한다.

최초 고양동맛집으로 알려진 ‘고향옥 얼큰순대국’은 2013년 일산에서 1호점을 오픈하였고, 맛과 위생, 서비스 등 다방면에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 2015년 2호점 신원동점을 오픈, 마지막으로 2016년 5월 3호점인 고양점을 오픈하게 되었다.

이처럼 맛과 위생, 영향을 두루 갖춘 장흥유원지맛집 ‘고향옥 얼큰순대국’ 장흥점 관계자는 “우리 가게에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들이 맛있고 위생적이며 영양만점 순대국을 맛있게 식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옥 얼큰순대국’은 KBS 2TV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