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도 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아침 저녁으로 선 선해진 가을 날씨로 접어들면서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주말 나들이객들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그 중 한강은 서울의 대표적인 가을 나들이 코스 중 하나로 시원한 강바람을 즐기며 자전거를 타거나 가을 정취를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다양한 공원들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하늘공원과 선유도공원은 가을철 명소 중 하나로 연일 나들이객들로 붐비고 있다.

특히, 하늘공원에서는 서울 억새 축제가 10월부터 개최될 예정이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펼쳐져 있는 억새밭을 보기 위해 가족, 연인, 친구들끼리 나들이를 가기 좋다. 뿐만 아니라 선유도공원 역시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2016 거리 예술 마켓이 지난 2일 개최되었으며, 그 열기 또한 대단했다고 한다.

이러한 나들이와 코스 중 하나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데이트이다. 하늘공원과 선유도 주변으로 다양한 맛집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그 중 최근에는 새로운 맛을 찾는 20~30대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독특한 스타일과 맛을 자랑하는 곳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선유도, 하늘공원 주변 선유도역과 당산역 대표 맛집 메뉴로 인기명 ‘조개갈비찜’이 있다. 생생정보통 및 다양한 방송에서 방영된 조개갈비찜은 조개, 전복, 오징어,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소갈비찜을 맛볼 수 있는 이색 요리로,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맛과 비쥬얼적인 모습을 통해 여성들을 대상으로 인기가 좋다. 뿐만 아니라 랍스터를 추가 구성해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는 물론 주변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