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자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혹은 각종 모임들을 하기 위해 많이 찾는 곳은 바로 고양구 일산에 위치한 웨스턴돔이다.

웨스턴돔은 국내 최초 돔 형태 구조의 대형 테마 쇼핑몰로 즐길거리와 먹을거리가 총망라해 있고 천장에는 돔 시설로 되어 있어 비나 혹은 눈이 와도 쇼핑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곳에 방문을 하면 최신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부터 젊은이들의 신조어인 “일산 맛집 베스트10”이라고 불리는 입소문 난 맛집 등이 있다. 또한, 젊은이들이 흥미를 끌만한 숍들이 즐비해 있어 일산에서 데이트 혹은 모임 등을 하기 위해 모이는 핫 플레이스이다.

웨스턴돔의 장점이라면 근처에 정발산역과 다양한 노선의 버스들이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호수공원과 라페스타는 도보로 이동이 가능해 더욱더 이곳을 찾는 젊은이들에게 매력적이다. 1층에는 의류부터 화장품 등의 패션 매장이 있고, 2층에는 음식점과 헤어샵이 있다. CGV 영화관도 있다. 하지만 이 곳을 찾는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은 바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2층이다.

2층에 위치한 다양한 음식들 중에서 최근 주목을 받는 분야가 바로 “퓨전 요리”이다. 기존의 음식과는 다른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며 독특한 스타일의 퓨전 김밥, 곱창, 찜닭 등 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웨스턴돔에서 6년간 젊은 층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가 있다. 바로 “구름 치즈 찜닭”이다. 구름 치즈 찜닭은 웨돔에서 오랜 된 음식점 중 하나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메뉴로 찜닭을 가득 덮을 정도의 많은 양의 치즈가 마치 구름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이러한 애칭이 붙었다. 이 요리는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으로 이색적이면서 가성비 높은 음식을 찾는 젊은 층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고추장 찜닭,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신불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과 전통 찜닭을 한 곳에 즐길 수 있어 이 곳을 방문하는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