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한국관광공사 100선에 뽑힌 춘천 물레길 카누체험을 경험해 보자.

춘천 중도 물레길은 강과 호수에서 카누를 타고 수상 레포츠를 체험하는 코스로 카누를 타고 아름다운 춘천 의암호를 감상하며 여유로움과 스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춘천 중도 물레길은 중도 유원지를 지나 무인도 자연 생태 숲길, 자갈 낚시터를 지나 삼천동 하늘 자전거길 코스가 있으며 숙련자부터 이용 가능한 선착장부터 6km 코스로 하늘 자전거 길, 스카이워크, 삼악산 입구, 의암댐을 지나 회항하는 다양한 코스가 마련돼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한 시간 단위로 진행되며 교육 및 카누 투어까지 총 50여 분이 소요된다. 기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또한, 전반기와 후반기에 우든 카누 제작 교실을 마련해 5주간 제작 과정을 커져 직접 만든 카누를 춘천 중도 물레길에서 탑승하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카누를 충분히 즐긴 후라면 춘천 스무숲 먹자골목을 방문해 보자.

춘천 스무숲은 경춘선 개통 이후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춘천을 찾는 여행객이 자주 방문하는 먹거리 촌으로 잘 알려진 춘천 닭갈비와 막국수, 총떡을 비롯해 해산물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풍부하다.

이 중에서 가장 특별한 것은 춘천 해산물로, 흔히 해산물은 현지에서 먹어야 한다는 기본 상식과 다르게 내륙에서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놀랍다. 해당 업체는 춘천 맛집 ‘게먹고회먹고’다.

‘게먹고회먹고’는 주문진 자체어선을 통해 매일 아침 직접 조업한 대게와 각종 해산물을 당일 운송해 손님상에 제공하는 선주 직판 업체로 유통 수수료가 적어 주변 유사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큼직한 대게와 제철 활어회 주문 시 새우튀김, 꽁치구이, 샐러드, 단호박 등 한 상 가득 차려지는 푸짐한 상차림과 서비스로 제공되는 물회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