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프리미엄 독서실 열풍이 뜨겁다. 하지만 점점 상향평준화, 고급화 되어가는 시설경쟁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맹점주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업계전체의 부담으로 돌아올 전망이다. 이런 하드웨어격인 시설 부분만을 프리미엄급으로 강조하는 기존 업계의 관행을 정면으로 반박하는 업체가 나타나서 화제다.

전국 최대 독학자습관리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이티아이티지교육그룹에서 올 11월 새롭게 론칭하는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 ‘잇올’이라는 업체다. IT기술을 접목시킨 최초의 관리형 프리미엄독서실을 표방하는 ‘잇올’은 그들만의 색깔을 가지는 최고급 시설을 완비하는 것 외에도 업계에서 최초로 막강한 소프트웨어들을 준비해놓고 있다.

그 중 현재 특허출원예정인 ‘자습관리 프로그램 어플’이 단연 관심을 많이 받는다. 5년간의 독학자습관리학원 브랜드를 운영해 온 본사의 모든 노하우를 총결집시켜 카이스트 기술개발팀과 교육학박사 등 전문 연구진들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이 완료된 상태다.

본 어플은 올 11월 브랜드 론칭과 더불어 시중에 공개를 할 예정이다. ‘잇올’ 에서는 본 어플의 특허출원 이후에 공교육버전으로 제작하여 전국 각 급 학교에도 제공하고, 더 나아가 해외수출까지도 염두에 두고 엄청난 시간과 자본을 쏟아 부었다고 밝힌다.

이 외에도 엄격한 생활관리를 표방하는 ‘잇올’은 단순 총무알바가 아닌 체계적인 기숙학원 사감교육을 받은 ‘쇠사슬매니저’가 독서실 공간을 엄격하게 통제하여 더 이상 자유로운 공간이 아닌 자율과 긴장감이 공존하는 학습하기 최적의 분위기로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잇올’의 모회사인 TG교육그룹에서 운영하는 전국 30여개 수능학원, 공무원학원과의 연계를 통해 희망자에 한해 매주 전국 모의고사 시행, 전문선생님 질문답변서비스, 학습컨설팅, 학습계획표컨설팅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고교생과 공무원수험생 두 타겟층을 완벽하게 공략하기 위해 상설 콘텐츠연구개발팀을 운영하여 학원-독서실-콘텐츠연구개발팀 삼각편대의 완벽한 호흡을 자랑할 전망이다. 한편 ‘잇올’은 올 11월 수능을 전후로 서울 코엑스, 부산 벡스코에서 대대적인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잇올’ 홈페이지에 나와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