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선한 가을의 날씨 때문인지 주말을 맞이하여 시외로 향하는 발걸음이 부쩍 잦아졌다.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시외에서 여유로움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그 중 최근에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지역이 있다. 바로 경기도 하남의 스타필드 근방이다.

경기도 하남의 주변에는 미사리와 남양주 팔당, 양평 양수리 등 근방의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많이 붐비는 지역이었지만, 최근 오픈한 하남 스타필드 때문에 전국 각지에서 이곳으로 몰리는 탓에 근방의 교통까지 심하게 정체될 정도이다.

대부분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새롭게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 테마파크 하남 스타필드에서 여러 볼거리와 놀거리를 즐기기 위한 목적이 있으며, 그 추이는 주말 평균으로는 하루에 10만명 이상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까닭은 자가용 기준으로 강남에서 이곳 하남 스타필드까지 대략 40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지역에 위치했기 때문이다. 또한 자가용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하남 스타필드 내 주차 공간도 6,000대 이상으로 확보하여 고객 편의까지 고려해, 스타필드는 하남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중이다.

하남 스타필드로 방문하는 고객들의 늘어나고 있는 추이와 짧은 기간 내 유동인구가 많아진 탓에 하남 스타필드 근방에 낙수 효과를 얻고 있는 곳들도 있다. 바로 하남 스타필드 주변의 맛집들이며, 그 가운데 가성비 좋은 맛집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한곳이 바로 팔당 마장동한우촌이다.

팔당 마장동한우촌은 스타필드에서 자가용 기준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했으며 생생정보통 등 다수의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장점은 투플러스의 고품질 꽃등심을 100g당 14,000원 내외로 국내에서도 손 꼽힐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는 독자적인 한우 유통망을 확보, 정육 식당으로 운영하여 소비자가를 절감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가격 기준으로 서울과 비교 시에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토종 한우를 판매하는 맛집이다. 이 때문에 하남 스타필드와 미사리는 물론 남양주 팔당과 양평 양수리 근방의 데이트 맛집 혹은 드라이브 코스로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