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오며 선선한 날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이와 함께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으려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먹거리 데이트’ 또한 인기를 끌 고 있다.

특히, 부천역, 역곡역을 중심으로 한 경기도 부천은 다양한 이색 데이트 코스와 타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이색 맛집들로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올해에는 ‘매운맛’으로 유명세를 탄 맛집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부천 역곡역에 위치한 맛집인 ‘역곡 브이떡볶이’의 경우 불 맛이 나는 ‘직화 떡볶이’라는 음식으로 젊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직화 떡볶이’는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맛으로 ‘마약 떡볶이’라고 불릴 정도이다.

특히, 얼마 전에는 TV에 방영이 되며 돌직구 맛 평가로 알려진 사유리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더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역곡역 맛집 브이떡볶이는 직화 떡볶이 외에도 치킨과 떡볶이를 함께 먹는 ‘치떡’, 맥주와 떡볶이를 함께 먹는 ‘떡맥’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인근 지역인 부천 중동과 인천에서도 찾아와서 먹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부천의 유명 데이트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