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은 전에 없이 화려한 메뉴와 저렴한 가격대 형성 등으로 꾸준한 발달을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소비자들의 굳게 닫힌 지갑이 열리기에는 역부족인지 실패의 길에 들어서는 창업자들도 적지 않다.

이 같은 창업 시장에서 현재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적은 비용의 투자금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소자본창업이다. 특히나 카페창업이나 베이커리 창업시장은 저가형 실속 메뉴로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는 유망창업 브랜드를 선호하는 추세다.

때문에 카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소자본창업과 성공창업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창업전략을 제시하며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베이크팡은 카페와 베이커리의 장점을 합한 디저트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만원케이크를 통해 창업시장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베이크팡의 만원케이크는 밀가루와 설탕, 고급 우유버터, 프리미엄 초콜릿, 천연과즙 등 우리 몸에 좋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가맹본사 측 관계자에 따르면, 만원케이크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이른 새벽부터 준비해 당일 신선한 케이크만 고객에게 전해지도록 하고 있다.

특히 만원케이크는 반제품 형태로 매장에 공급되기 때문에 제과제빵 자격증이 없고, 제과제빵에 대한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라도 누구나 쉽게 케이크를 제조할 수 있어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베이크팡 관계자는 “모든 메뉴에 대한 재료들의 합리적인 공급가격과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으로 신규 창업자들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만원케이크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브랜드가 입소문을 타면서 가맹 문의가 크게 늘었다.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매장 인테리어 지원이나 상권분석, 입지 선정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본사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업체의 창업에 대한 보다 제사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대표전화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