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청량한 하늘이 펼쳐진 신선한 가을이 찾아오면서 신선한 가을 날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함께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왕십리 먹자골목과 왕십리역 엔터식스가 있는 성동구 왕십리는 다양한 이색 데이트 코스와 타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이색 맛집들로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담백하고 고소한 ‘치즈’로 유명세를 탄 맛집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왕십리 먹자골목에 위치한 맛집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경우 전통 찜닭에 그릇에 넘칠 득한 치즈를 가미해 ‘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요리로 한양대 여대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름 치즈 찜닭’은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맛으로 ‘마약 치즈 찜닭’이라고 불릴 정도이다.

특히, 얼마 전에는 SNS에서 소개가 되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가 되어 더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왕십리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에서는 전통 찜닭과 매운 찜닭을 고민 없이 먹을 수 있는 ‘반반 찜닭’과 고구마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제공하여 인근 지역인 신당동뿐만 아니라 성동구에서 찾아오는 유명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