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절벽의 시대, 수험생들의 목표가 단순 상위권 대학이 아닌 취업과 직결되는 학과 선택에 집중되고 있다.

신경대 경영학과는 전국 4년제 대학 경영학과 중 취업률 14위(2014년 기준)와 2015년 취업률 69.2%를 달성하면서 중상위권 수험생들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해 경영학과 취업률은 전국 주요대학이 평균 52.6%였던 것에 비하면 크게 높은 수치다.

신경대 경영학과는 2Way-3Track의 차별화된 교과과정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Multi Mentoring System을 통해 경영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Creative Global Leader를 양성하고 배출하는 취업중심 학과로 거듭나고 있다.

우선 2Way-3Track은 졸업 후 희망진로에 따른 실무형 전문가 양성과정과 대학원 진학과정의 차별화된 학생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두 가지 진로지도와, 유통․물류, 세무․회계, 금융․재무과정의 3Track과정별 전문교과과정을 말한다.

이는 미래의 흐름을 읽는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 측이 마련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은 운영과 자격증 취득 및 관련 분야 진출 지원을 통해 미래 사회의 변화에 선제적 대응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Multi Mentoring System은 ▲학생 개인별 전담교수제 ▲Track Mentoring ▲산학연 Specialist Mentoring ▲CoP Mentoring 등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학생 개인별 전담교수제는 입학 시 전담교수를 지정해 재학기간 동안 학교생활 적응과 진로지도 및 졸업이후 상담까지 학생의 평생지도를 보증하는 제도다. Track Mentoring은 전문 Track별 해당분야 전공교원의 관련분야 책임 교수제 운영으로 실무중심형 역량 배양 및 관련자격증 취득 및 해당 분야 진출을 위한 멘토링과 코칭을 제공한다.

산학연 Specialist Mentoring을 통해서는 해당 분야 산업체 실무전문가를 통해 직접 현장 문제해결 능력제고 및 실무현장 중심의 상담과 코칭을 들을 수 있고, CoP Mentoring은 자격증과 희망 진로별 공통의 관심사별 동아리 활동으로 선․후배 및 학우 간 특정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서로 교환함으로써 지식공동체(CoP)형성을 통해 또래 간 멘토링과 코칭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신경대학교는 해외 어학연수 및 해외 인턴십 지원을 통해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과 함께 매년 졸업생의 약 20%내외가 상위권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우수한 역량을 보이고 있다. 또한 재학 중 3Track별 학생 관심분야 자격증 취득 성과로, 청년 취업률 저하 해결을 위한 선도적인 학과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