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화덕피자 냄새를 따라 동덕여대 학생들이 옹기종기 모여든다. 점심, 저녁 시간만 되면 파스타와 피자를 즐기며 재잘거리는 학생들의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서울 성북구 상월곡동 소재 동덕여대맛집이라 불리는 '화덕과베토벤'의 이야기다.

업체는 학생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동덕여대 파스타 맛집으로 소문이 파다하다. 업체는 수제피자 및 파스타 전문점으로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메뉴를 두루 선보이고 있다.

업체 매장에 들어서면 동화 속에서 나올 법한 외부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나무 덩굴을 연상시키는 모형, 옹기종기 모여 있는 화분, 아기자기한 현관문이 눈길을 끈다.

매장 내부는 우드 디자인의 세련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리쉬하게 만들어진 메뉴판도 눈에 들어온다. 업체는 로스트비프피자, 과일피자 등과 더불어 봉골레, 까르보나라, 로제크림파스타 등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로스트비프피자는 영국식 스테이크의 고기 질감이 뛰어난 피자로 쫄깃하면서 고소한 식감을 자랑한다. 우수한 질감을 자랑하는 피자빵의 식감 역시 뛰어나다.

신선한 제철과일로 푸짐하게 토핑한 과일피자도 인기 메뉴로 꼽힌다. 상큼한 과일향과 피자 특유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면서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체크림파스타는 크림소스와 토마토소스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인 인기 메뉴다. 크림소스 특유의 깊은 풍미와 더불어 토마토소스의 상큼한 맛은 동덕여대 학생들에게 별미 중 별미로 꼽힌다. 조개의 쫄깃한 식감과 올리브오일의 고소함이 가미된 봉골레도 단골 메뉴다.

업체는 당일 공수한 신선한 재료만을 취급함으로써 요리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을 산정하여 학생들에게 부담 없는 금액으로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동덕여대 학생들이 단골로서 자주 찾는 맛집으로 널리 알려진 계기가 됐다.

업체 관계자는 "맛과 가격은 물론 위생까지 철저히 신경을 써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맛에 대한 만족도는 물론 매장 내부 분위기에 대한 만족도도 끌어 올릴 수 있어 데이트 장소로서도 최적화돼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