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는 수도권 내에 위치함에도 불구하고 곳곳에 자연친화적인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남한산성은 광주가 자랑하는 대표 명소로 매주 주말 많은 이들이 산책을 하거나 데이트를 하기 위해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남한산성과 더불어 광주의 대표명소인 곤지암은 조선시대 신립 장군에 얽힌 전설이 있는 바위로 스파, 스키, 화담숲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 이 외에도 경기도자박물관, 무갑사, 팔당호 등 가족나들이나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손꼽힌다.

이렇게 볼거리가 가득한 경기도 광주는 맛집 또한 많기로 유명하다. 경기도 광주의 여러 맛집 중 유독 눈에 띄는 곳이 바로 경기도 광주 양꼬치 맛집 ‘램브로’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 양꼬치 맛집 ‘램브로’는 이 곳 광주본점을 출발로 현재 광주본점을 포함해 부천 상동점과 경기 성남점까지 체인점이 오픈되었으며, 향후 더욱 많은 체인점이 오픈될 예정이다.

양꼬치 전문 브랜드 ‘램브로’는 양꼬치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이들에게 새로운 양꼬치의 맛을 선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우선 신선한 100%냉장 양고기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누린내가 나는 성숙한 양고기가 아닌 오직 10개월 미만의 어린양고기만을 사용한다.

보통 생후 1년 미만의 어린양고기가 누린내가 거의 나지 않는데 램브로가 취급하는 양고기는 그보다 더 짧은 10개월 미만의 양고기만을 사용하는 점이 주목해볼만하다. 또한 양꼬치전문점으로 보기에는 보다 고급스럽고 안락한 인테리어와 아웃테리어 또한 눈여겨볼만하다.

이 곳의 대표메뉴인 ‘마약 양꼬치’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로 누린내가 전혀 나지 않으며, 쫄깃한 식감과 특제소스는 여심을 사로잡기 충분해 보인다. 대표메뉴와 더불어 원조양꼬치, 꿔바로우, 양갈비 등 다양한 메뉴들도 신선한 재료와 정성스런 조리과정을 거쳐 소비자들에게 제공된다.

‘램브로’ 경기 광주본점 관계자는 “기존에 양꼬치에 대한 거부감을 갖고 있던 손님들도 램브로의 양꼬치를 맛보면 그간의 편견을 버리게 된다”며, “5년 넘게 한결같은 마음으로 맛있는 양꼬치만을 제공하였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마음으로 맛있는 양고기요리를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 역동 양꼬치 맛집 ‘램브로’는 13만원이상 식사를 한 고객에게는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