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장덕동 소재 수완지구 맛집 '히로짬뽕'은 유난히 단골 고객이 많은 업체로 입소문이 나 있다. 실제로 단골 고객이 많아 업체 대표가 친절히 인사를 하며 손님에게 안부까지 물을 정도로 친근한 업체라 알려져 있다.

업체가 단골 고객이 많은 수완지구 중식당으로 알려지게 된 계기는 바로 중독성 강한 짬뽕 맛 때문이다. 한 번 맛을 본 고객들이 업체의 짬뽕 맛에 반해 다시 방문하는 사례가 잦은 것이다.

업체는 히로짬뽕을 비롯하여 홍합짬뽕, 왕새우짬뽕, 나가사키짬뽕 등의 다양한 짬뽕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생낙지짬뽕, 생전복짬뽕, 생조개짬뽕 등의 해산물 재료를 바탕으로 한 짬뽕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매장 앞의 수족관이 있어 조개류,낚지,전복등 싱싱한 생물을 바로 잡아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의 짬뽕 맛은 얼큰하면서도 해물 특유의 풍미가 깊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짬뽕 맛을 연구하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개발한 업체의 노력이 돋보이기도 한다. 돼지사골 육수로 조리해서 국물맛이 진하고 얼큰한 짬뽕 맛은 단골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높은 요소로 꼽힌다.

쫄깃한 면발에 진하고 얼큰한 국물이 어우러지면서 고객 입맛을 자극하는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특히 신선한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요리 퀄리티를 높인 것도 눈에 띈다.

생낙지짬뽕, 생전복짬뽕의 경우 사계절 내내 찾는 업체의 인가 보양식으로 꼽힌다. 푸짐한 짬뽕에 싱싱한 낙지, 전복을 첨가해 시원한 국물 맛을 자아내고 있다. 쫄깃한 낙지, 전복 식감에 부드러운 면발, 얼큰한 국물이 환상적인 궁합을 이루어 고객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업체의 또 다른 메뉴인 짜장면, 불짜장, 볶음밥, 잡채밥, 해물덮밥도 인기 메뉴로 꼽힌다. 이외에 탕수육, 사천탕수육, 깐풍기 등도 고객들이 자주 찾는 단골 메뉴다.

업체 관계자는 "단골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은 맛과 영양 뿐 아니라 행복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계속해서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며 "타 중식당과는 차별화된 맛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