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가을하늘, 신선한 바람을 느끼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함께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일산에는 랜드마크인 일산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웨스턴돔과 라페스타라는 다양한 이색 데이트 코스와 타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이색 맛집들로 일산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담백하고 고소한 ‘치즈’로 유명세를 탄 맛집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웨스턴돔에서 오래된 맛집 중에 하나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경우 전통 찜닭에 그릇에 넘칠 듯하게 풍성한 치즈를 가미한 ‘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요리로 이 곳을 방문한 젊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름 치즈 찜닭’은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맛으로 이 곳을 방문한 이들에게 ‘마약 치즈 찜닭’이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특히, 얼마 전에는 SNS에서 소개가 되어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가 되어 더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일산 웨돔 맛집인 일미리 금계찜닭에서는 전통 찜닭 뿐만 아니라 여심을 자극하는 매운 찜닭인 ‘신불 찜닭’, 고구마 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인근 지역인 화정 등지에서도 찾아오는 유명 데이트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