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여성들은 불과 10년전만 해도 분만 후 생기는 분만손상, 요실금 등의 증상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분만 전 상태로 되돌리는 재건수술의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였다.

요즘에는 질성형수술방법이 너무 많아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여성들은 혼란스러워 한다. 종류는 여러가지지만 올바른 방법을 택하지 않으면 효과가 미미하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질수축수술이 필요한 대상으로는 질이완증, 질탈출증, 자궁탈출증(자궁하수증), 방광탈출증 등이 있는 여성들이 바로 그 대상이다. 보통 위의 증상들은 자연분만을 경험한 여성이라면 한 두개는 가지고 있는 경우가 흔하다.

질이완증이나 질주변 장기가 빠져나오는 경우는 질수축수술로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다. 요실금이 심할 경우 따로 요실금수술과 같이 교정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질성형수술은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다음을 고려해야 한다. 첫째는 넓어진 질 구경을 질입구부터 자궁경부 근처까지 촘촘하게 좁혀야 한다. 둘째는 질이 넓어지면서 펴진 질주름을 복원시키고 돌기를 형성해 자극감이 있는 질로 탈바꿈 시켜야 한다.

이에 스프링마사지질성형수술은 이쁜이수술의 일종으로 질축소, 늘어진 골반근육 복원강화, 질수축 운동성부여가 확실히 되어 질과 골반근육 건강까지 회복시킬 수 있다.

병원을 선택할 때 수술비용도 중요하지만 수술 전후 사진과 수축력 회복 전후 비교 동영상이 있는지, 수술경험이 풍부한지, 이물질삽입(질필러, 실리콘링삽입)을 하여 수술하지는 않는지 꼭 확인이 필요하다.

윤호병원 조윤호 대표원장은 “상담실에 내원하면 정확한 자료와 효과를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어 부끄럽더라도 꼭 방문상담을 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질성형수술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