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서울 핫 플레이스를 꼽으라면 크게 두 곳으로 나뉜다. 강남에는 강남역 부근과 강북에는 홍대 근방을 꼽을 수 있다. 그 중 홍대 인근에는 데이트 코스를 즐기려는 연인들을 포함한 20, 30대의 젊은 층이 주를 이루고 있고, 각 공공 기관 및 회사들도 다수 분포하고 있어 홍대 근방에는 다양한 회식 장소의 술집들도 매우 많다.

예전부터 홍대의 유동인구 대부분이 유행을 선두하고 트랜드에 민감한 젊은 층이 주를 이루다 보니 홍대에는 놀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다수 존재하는 지역이며, 특히 먹거리가 타 지역 대비 유독 이색적인 부분이 눈에 띄는 곳이 바로 홍대 근방이다.

이와 같이 유독 먹거리 문화가 발전한 이유로 홍대 거리는 뚜렷한 지역색과 이곳을 방문하는 연령층의 특수성, 즉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하여 젊은이들에게 어필할 만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가미되지 않은 맛집들은 외면 받기 쉬운 지역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유 때문에 홍대를 대표하는 맛집 중에는 테이스티로드나 생생정보통과 같이 방송에 출연한 곳들이 즐비하다.

이는 홍대를 오고 가는 대다수의 젊은 층들이 다른 지역에서 느낄 수 없는 이색적인 부분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그 중 독특한 컨셉으로 운영되는 홍대 상수역의 고기집이 고객들로 하여금 주목 받고 있다. 바로 테이스티로드에 홍대 우주솥 갈비로 출연한 상수역 맛집 고고갈비이다.

홍대 고고갈비는 상수역 근방에 위치해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직접 고기를 굽지 않고 매장 내에서 대신 고기를 구워주는 시스템을 갖춘 고기집이라는 점이다. 대학생들에게 홍대 근방의 대표적인 맛집으로 추천 받아 SNS에서 저렴한 홍대 맛집 베스트 10에 자주 거론되는 곳이며, 무형 문화재에 등록된 장인이 직접 제작한 “우주솥”에 갈비를 데워먹는 이색적인 체험까지 제공하는 상수역 맛집이다. 갈비뿐만 아니라 수제 삼겹살, 갈비 튀김과 갈비 튀밥 등 다양한 메뉴가 구비되어 있고 런치 특선을 제공하여 가성비 좋은 점심 맛집을 찾는 손님들의 방문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