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의 분당, 판교 신도시는 지하철 3개 노선과 인근 도로 교통망을 비롯해 공원, 유명 브랜드 맛집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이를 반영하듯 약 10km 반경 안에 야탑 NC백화점, 수내 롯데백화점, 판교 현대백화점, 서현 AK플라자, 죽전 신세계 백화점이 자리잡고 있다. 이번 주말 행선지 고민이 있다면 가족나들이∙커플 데이트 장소로 추천되는 분당, 판교 신도시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문화 생활을 위해서라면 성남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신진 작가 수상전 ‘성남의 발견 2016 Hidden Frame 김우진 展’에 가볼 만 하다. 오는 12월 25일까지 이매역에 있는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상설전시장에서 무료 관람 가능하다. 사람들의 삶의 틀에 대한 질문을 영상과 설치 작업으로 풀어 낸 총 31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만연한 오색 단풍을 비롯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위해서라면 분당 서현동 중앙공원과 율동공원, 판교 테크노파크 공원과 화랑공원 등을 추천한다. 곳곳에서 유모차를 끌고 가는 가족단위 나들이객과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는 행락객을 마주할 수 있다. 근처에 맛집 골목도 자리잡고 있어 먹거리 고민을 덜 수 있다. 이밖에 서판교의 운중동 아름드리나무 가로수길도 운중천을 주변으로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꼽힌다.

특색있는 거리를 찾는다면 정자동 카페거리나 판교 알파돔시티의 라스트리트를 향해 보자. 카페거리 1세대 지역으로 유명한 정자동 카페거리는 최근 엠코헤리츠 맛집 골목까지 자리를 잡아 데이트 명소로 추천되고 있다. 라스트리트는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가 더해져 쇼핑과 먹거리 외에 문화 공간으로도 거듭나고 있다.

추수의 계절을 맞아 먹거리로도 푸짐한 만찬을 즐기기 위해서라면 판교 맛집으로 유명한 ‘진진반상 분당점’에 관심을 가질 만하다. 이곳은 한상차림 한정식집인데도 고급 한식 레스토랑 분위기에 개별 룸도 많아 분당의 대표적인 가족 모임 장소로 추천되고 있다. ‘진진반상 분당점’은 간장게장, 우렁 쌈장, 통오징어 구이 등 다양한 종류의 균형 잡힌 30첩 반상을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동일한 금액에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좋은 한정식 맛집을 찾는다면 제격이라는 평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