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송복섭)는 참신한 도시재생 콘텐츠 발굴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대전 원도심 스토리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원도심 길의 재발견’으로 ‘대전역 가는 길’, ‘맛집 가는 길’, ‘가족이 즐겨 찾는 길’, ‘옛 충남도청 가는길’, ‘데이트하는 길’ 등 직접 경험하고 느낀 스토리를 사진과 함께 개인 블로그에 게시하면 된다.

대전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내달 7일까지다. 접수방법은 개인블로그에 포스팅 후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공모전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든 응모작은 본인이 직접 촬영하고 쓴 글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고, 포스팅 제목에 ‘대전 원도심 스토리 블로그 공모전’이라고 표시하면 된다. 심사는 콘텐츠의 충실성, 독창성, 파급력, 흥미성 등을 기준으로 내달 중순경 진행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2명 50만 원씩, 우수상 3명 30만 원씩 지급되며 장려상 5명에게는 5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각각 수여된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jr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대전시재생지원센터(☎042-716-0134)로 문의하면 된다.

신성룡 기자 milkdrago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