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는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 하다. 현제도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로 사계절 동안 전국, 해외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로 꼽히고 있다.드라마, 요리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영화 촬영장소로 유명하고 국제꽃박람회를 개최한 지역이다.

여행 장소로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는 자연휴양림에서 삼림욕도 즐길 수 있으며, 테마정원과 산림전시관,야생 꽃길로 우아한 풍경을 보기 위해 사계절 동안 관광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능선을 따라 올라가면 전망대가 있고 내려다 봤을 때 푸른 소나무와 서해 바다가 펼쳐진 아름다운 경치도 볼 수가 있다.해수욕장과 항구가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볼거리도 많고, 다양한 먹거리들을 즐길 수 있는 안면도맛집 주변은 가족여행이나 데이트코스로 적합하며, 축제와 각종 행사들이 열리는 곳이다.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한 시간들을 보낼 수 있는 관광지로 유명하고 또한 학습체험장으로도 소개가되고 있다. 어촌생활에 대한 탐방도 확인할 수 있으며, 서해 바다에서 맛볼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들은
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기본 여행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식도락 여행의 묘미와 다양한 테마를 즐기기에 적합한 명소로 남은 한해도 건강한 문화생활을 즐기는 대중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었다.태안군 지역을 관광할 때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은 안면도게국지맛집 ‘일송꽃게장백반‘에서 선보인 건강식의 꽃게 요리들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관광객들 입맛까지 사로잡은 안면도맛집 요리는 살이 꽉차있고 신선한 꽃게만을 엄선하여 다양한 종류의 메뉴들로 식도락 여행의 참 맛을 알리고 있다.

게국지의 얼큰함과 고소하고 달콤한 양념, 간장게장의 요리는 남녀노소가 좋아하고 대중적인 입맛에 맞춰진 우리나라 전통 음식이다.

날씨가 추워지고 있지만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안면도에 찾아오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