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의 날(10월 10일)이 있는 10월을 맞아 허유재 병원 산부인과가 다양한 산모교실을 개최했다.

10월 7일, 임산부의 날을 앞두고 킨텍스에서 열린 코베베이비페어에 참가해 ‘행복한 모유수유’라는 주제로 국제모유수유 전문간호사 최정희 팀장의 특강을 전한 허유재병원은 10월 12일 맘스 스토리를 선보였다.

맘스 스토리에서는 산부인과 윤내리 전문의의 ‘임산부가 꼭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특강 시간이 마련됐다. 이 특강은 제목처럼 임산부가 임신기간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알기 쉽게 구성해 호평을 받았다.

10월 26일에는 매터니티 스쿨이 열렸다. 산부인과 정경희 전문의의 ‘예비맘이 궁금해 하는 임신과 출산’ 특강이 있었으며 이후 태교동화 듣기 특강과 경품추첨 등 유익한 시간으로 구성됐다.

허유재 병원 홍승옥 병원장은 “10월은 임산부의 날이 있어서 더욱 뜻 깊은 달이다. 지역 사회에서 임산부라면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태교에서 출산, 육아까지 아우르는 양질의 교육을 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허유재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모유수유 권장을 위해 원내 모유수유 센터 운영 및 일산 지역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