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대 학생들 사이에서는 피자가 별미로 꼽힌다. 맛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추어 경북대 학생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경대북문 피자맛집 '1905몬스터피자'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몬스터'라는 업체명에서 알 수 있듯 괴물 같이 큼지막한 피자 크기가 특징이다. 업체의 피자 한 판 크기는 무려 18인치로 성인 4명이서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중요한 점은 이렇게 커다란 피자가 타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의 피자 레귤러 크기 가격도 채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는 경제적인 부담을 쉽게 느낄 수 있는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요인이다. 업체가 대구경대맛집으로 불리게 된 계기는 바로 이 때문이다.

단순히 피자 크기가 크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여 대구북구 피자맛집이라 불리게 된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업체는 페퍼로니가 듬뿍 얹어진 아메리칸 페퍼로니, 치즈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치즈킹 등 8가지 다양한 종류의 피자들을 선보이고 있다. 덕분에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피자 굽는 온도와 재료들의 조합을 고려하여 뛰어난 맛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 특징. 특히 업체는 도우의 맛에도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업체의 피자 도우는 쫄깃한 식감을 나타내어 피자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업체는 피자만으로 약간 아쉬운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사이드 메뉴들도 제공하고 있어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또한 피자 크기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커플세트 메뉴도 준비하고 있다. 경대 인근 산격동의 경대 데이트코스 맛집 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커플세트는 9인치 피자와 음료 2잔, 사이드메뉴까지 실속 있는 가격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다.

나홀로족을 위한 1인 메뉴도 주목할 부분이다. 혼자 먹는 1인분 양을 고려하여 피자 한 조각 씩 구성돼 있는 것이 1인 메뉴다. 특히 1인 메뉴는 자취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업체 관계자는 "맛과 가격, 양과 서비스 등을 두루 갖춘 대구산격동맛집 피자 전문점으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라며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피자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