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궁동 일대에는 충남대 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대전충남대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그 중에서도 새우롤이란 별미를 통해 으뜸가는 대전궁동맛집으로 평가 받는 업체가 있어 화제다. 대전유성구맛집 '아저씨 참숯불구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업체가 제공하는 이색적인 별미 메뉴인 새우롤은 뛰어난 맛,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 덕분에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널리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새우롤이란 새우에 대패삼겹살 고기를 돌돌 말아 제공하는 메뉴다. 새우롤은 고기의 쫄깃한 육질에 부드러운 새우살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돼지고기와 새우살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어 충남대 학생들에게 충남대데이트코스맛집 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업체가 새우롤만 가지고 대전충대맛집 으로 유명세를 얻게 됐다고 생각한다면 오산. 업체는 새우롤 외에 두툼목살, 와인통삼겹, 갈매기, 숯불갈비 등 다양한 고기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당일 공수한 고기 재료만을 취급함으로써 육질이 부드럽고 싱싱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추억의 도시락, 냉면 등 식사 메뉴도 제공하여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또한 점심 특선 메뉴도 별도로 마련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별미를 즐길 수 있다.

고기 메뉴 주문 시 제공되는 다양한 밑반찬들도 주목할 부분이다. 다양한 채소류와 김치류, 샐러드 등 갖가지 밑반찬들이 제공되어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업체는 돼지껍데기를 무한으로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쫄깃한 돼지껍데기 메뉴 무한 서비스는 단골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힌다. 여기에 김치찌개, 계란탕까지 서비스로 제공되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업체 관계자는 "새우롤이 별미로 입소문을 타면서 멀리에서 일부러 찾아와 맛을 체험해보고 가는 고객들 사례도 늘고 있다."라며 "뛰어난 식감이 돋보이는 새우롤 메뉴와 더불어 쫄깃하고 부드러운 고기 메뉴까지 두루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