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질성형수술은 주로 노화, 출산을 겪으면서 심해진 질 이완으로 성감 감소, 요실금 증상, 여성질환 발병 등 불편을 겪는 중년여성들 사이에서 주로 시행됐다.

최근 산부인과 개원가에서는 명칭, 수술법, 비용 등을 각각 달리한 다양한 종류의 질성형수술이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늘어진 질 내부의 손상된 골반근육을 복구하면서 내경을 깊숙이 안쪽까지 좁혀줘 수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여성불감증 해소는 물론 질염과 방광염, 요실금 예방 효과까지 함께 기대 가능하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는다면 부작용이 생기거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이는 자칫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수술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로앤산부인과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여성성형은 여성의 소중하고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충분한 의학적 상담과 진료가 가능한 산부인과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질성형을 비롯한 다양한 여성성형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재수술,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성형을 통해 여성건강, 자신감 회복 등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무엇보다도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