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이 13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의 흡연예방 지도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학교흡연예방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 가운데 최교진 교육감이 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13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 흡연예방 지도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학교흡연예방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시교육청이 그동안 학교 흡연예방교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온 학교흡연예방 운영비 지원과 지역사회 연계 금연캠페인, 교원 역량강화 연수 및 컨설팅, 학생흡연예방 UCC공모전 개최 등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특히 학생흡연예방 UCC공모전 결과 초·중·고 우수작을 시상·감상하고 올해 학교흡연예방사업 우수학교 2개 학교의 사례발표를 통해 일반학교까지 성과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더불어 ‘내년 학교흡연예방 정책 추진방향’(보건복지부 김유미 서기관)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돼 가정과 학교의 학생흡연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데 이어 학생흡연예방사업의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협의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흡연 피해를 잘 이해하고 흡연 유혹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육하는 등 교육공동체 전체가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

정관묵 기자 d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