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에 틀어박혀있기 쉬운 겨울에도 자연이 아름답게 물드는 곳으로 떠나고 싶은 이들이 있다. 특히나 서울의 답답한 빌딩숲에 지친 이들은 주말을 이용해 서울근교 나들이 장소를 찾아보곤 하는데 그중에서도 이동이 쉬우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가평 여행코스가 각광받는다. 특히 이 시기에는 여러 가지 축제들이 가평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경우가 많다.

12월에 들어서 시작된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의 야경이나 테마파크인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는 가족이나 연인들 모두를 불러 모으는 매력적인 행사로, 서울근교 나들이를 떠나기에는 절호의 기회다.

춘천과 가평 사이의 남이섬 여행코스로 겸해 1박으로 떠나보는 이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 늘어나는 여행객들이 가평 곳곳을 다니면서 남이섬 맛집이나 가평 먹거리를 찾는 경우도 많은데, 그 중에서 이 겨울의 낭만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 있다.

깊은 산속의 오래된 초가집을 개조해 만든 식당인 수요미식회 맛집 동기간은 주변이 숲으로 둘러싸인 힐링캠프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어 사계절마다 다른 풍경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방갈로 형태로 된 독립된 공간과 고풍스러운 초가집, 야외에 마련되어 있는 화로가 추워지는 계절에 더욱 빛을 발해 여행객들의 발길을 끈다.

특히 겨울에 들어 눈이 내리는 때는 하얗게 물드는 주변 경관과 밤의 분위기가 합쳐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으로 유명해 맛과 분위기를 모두 잡아 평판이 좋은 가평맛집으로 가평 나들이의 필수코스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되었던 인기메뉴인 숯불장작구이는 다양하게 구성되어 나와 취향껏 골라먹을 수 있어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아 아이 동반 가족의 여행이나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사랑받는 곳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